응징 스킬카드 개선, 스킬카드 삭제

by 엘리노어 on Aug 15,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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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저도 그렇고, 다른분들도 공통적으로 말했듯이 현재 응징류 스킬카드의 효과가 2배로 적용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기본효과가 4%인 강한응징이 8%, 효과가 5%인 철저한응징이 10%수준으로 적용되고있죠


이전에 제가 쓴 글에는 이걸 원래대로 돌려야 한다고 했는데 조금 생각해보니 무리가 있지 않나 싶어서 다시 글을 올려봅니다


일단 2배로 적용되는건 당연히 수정을 해야하나, 응징을 기존의4%,5% 수준으로 두는건 조금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응징작의 스킬작 효율이 너무나 낮아진다는 말이죠. 아마 엑스트라 단발엔비에 6강응을 해도 5성제로가 한방이 안뜨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이러면 엔비유저들이 너무 힘들어지죠


물론 엔비유저들뿐만아니라 다른 응징작 주력 카드 유저들에게도 타격이 갈거라고 봅니다



그러니 제가 건의하고 싶은점은 오류를 수정하되, 응징류 스킬카드의 효과를 상향하자는 겁니다 얼추 생각해본바론 강응6%, 철응7%, 희응8%정도?


이정도로 하면 지금처럼 응징류의 효과가 너무 돋보이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너무 약해지지도 않는 정도로 조정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두번째로 스킬카드 세컨드 윈드의 삭제를 건의합니다


능엑에서 하나의 스킬카드로 가장 극대화된 효율을 뽑아내는게 바로 세컨드윈드입니다 이건 거의 효율이라고 부를 정도가 아니죠 죽어야될 캐릭터가 죽질 않는데


저는 명백하게 세컨드윈드가 능엑의 밸런스를 파괴한다고 생각합니다. 능엑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철저한 딜계산을 전제로한 컨트롤을 바탕으로 플레이하게 되는데, 세컨드윈드는 이것을 불가능하게 만들죠.


가끔 보면 세컨드윈드도 실력이다 하는 유저분들이 있는데 어이가 없죠


실력이란 죽어야될 상황을 맞지 않고 상대를 죽일수 있는 능력 이 실력이지

죽어야 할 상황에 일정확률로 죽지않고 상대를 죽일수 있는 능력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즉 세컨드윈드는 위에도 적었지만 능엑을 플레이함에 있어 당연히 밑바탕이 되어야할 컨트롤적인 부분을 부정하는 스킬카드입니다 이건 기본적인 게임 장르의 취지에 어긋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이유로 세컨드윈드의 삭제를 건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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